Main Level 10
Web/HackThis!!

Main Level 10

반응형


이번에도 아무것도 없군요.

그래서 Ctrl + U로 소스를 봤더니

다음과 같은 힌트가 있었습니다.

 

이 문제 진짜 어려웠습니다.

유추할 수 있는 어떤 경로로 넣어주든지 간에 안 떠서 조금 시간이 걸린 문제였습니다...

 

그리고 생각난 것이 level 8에서 사용했던 경로가 떠올랐습니다.

바로 robots.txt로 접속해서 해당 링크 뒤에다가 붙여서 접속해봤습니다.

그랬더니 다음과 같은 암호가 나타났습니다.

 

':'을 기준으로 구분되고 각각 암호화된 ID, PW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그리고 하나의 길이가 64인걸 알 수 있고 또 하나의 bit는 4-bit이므로 하나의 길이는 256-bit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그럼 여기서 생각나는 하나의 암호화 기법은 바로 해쉬 중 하나인 SHA-256입니다.

 

이걸로 바로 디코딩해봅시다.

 

이제 답을 입력하고 통과해봅시다.

반응형